안스리움 꽃말 효능 키우기 종류 물주기 가지치기 관리법 정리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이 내용을 읽어주신 분들은 안스리움 및 꽃말 효능 키우기 종류를 알게 될 겁니다. 안스리움 및 물주기 가지치기 관리법 정리의 정보가 필요하면 모두 읽어주세요. 아래의 문서에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안스리움 ( Anthurium )은 외떡잎식물로 천남성목 천남성과의 관엽식물입니다. 아메리카의 열대지역이 원산지입니다. 안스리움에 대해서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안스리움이라는 이름보다는 눈에 확 띄이는 꽃 모양에 아하~하시게 됩니다. 눈에 띄이는 붉은색 잎은 화려합니다.
안스리움은 꽃을 관상하는 종류와 잎을 관상하는 종류로 나뉘는데요. 안스리움은 일년 내내 꽃을 볼 수 있습니다.
1.8월 25일 탄생화
8월 25일 탄생화는 안스리움 입니다. 안스리움은 천남성과 안스리움속 식물이고, 꽃말은 사랑에 번민하는 마음입니다.
실내 공기정화식물로도 인기가 높은 안슬렘은 꽃이 독특하고 매력적이어서 관상용으로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꽃은 중앙으로 길게 나와 원통형 육수의 화서를 이루며 달려 있으며, 윤기 있고 화려한 불염포가 이 꽃을 감싸고 있습니다.
이 불염포는 빨강, 핑크 등 색깔이 화려하고 크기가 커서 꽃잎으로 착각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2.안스리움 꽃말
8월 25일 탄생화 안스리움 꽃말은 사랑에 번민하는 마음입니다. 꽃말뜻은 오직 한사람 당신의 하인이 되어 사랑의 꽃을 피우고 싶습니다. 그런 정렬적인 사랑을 하는 사람이군요.
꽃점은 오로지 당신 한 사람의 하인이 되어 사랑의 꽃을 피우고 싶어요. 이런 정열적인 사랑을 하는 사람이군요.
냉정하게 생각하면 혼자서 북치고 장구치는 것만 같아요. 그러나 정말로 사랑하는 사람이 나타났을 때 그런 상상이 열매를 맺을 거에요.
나의 마음은 불길처럼 타오르고 있어요.' 라는 뜨거운 독백도 자연스레 입 밖으로 나오게 될 거에요.
3.안스리움 효능
8월 25일 탄생화 안스리움의 꽃을 태운 재는 종기나 부스럼 치료에 사용하며 음식점이나 주방 혹은 욕실 근처 통로에 많이 두고 키우기도 합니다. 묘목이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또한 안스리움은 일산화탄소와 톨루엔을 제거하는 능력이 뛰어나 공기정화식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안스리움은 광합성과 증산작용, 토양내 미생물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실내오염물질을 제거합니다. 암모니아를 비롯한 악취 제거와 접착제나 타일 등에서 발생하는 유해 성분 제거 정말 뛰어납니다.
그렇기 때문에 빛의 양이 많아 광합성속도가 빠를수록 공기정화가 잘 이루어지는 정말 좋은 식물입니다.
4.안스리움 종류
안스리움속에는 대략 600여 종의 품종이 있지만 가정에서 키우기에 적당한 식물은 세 가지정도 뿐입니다.
안스리움은 원산지가 열대지방이고 꽃이 피는 식물이므로 따뜻하고, 습하고, 햇빛이 많은 곳을 좋아합니다.
안스리움 클라리네비움은 두껍고 커다란 잎과 부드러운 가죽과 같은 질감, 하얗고 뚜렷한 잎맥이 특징적입니다.
안스리움 크리스탈리넘(Anthurium crystallinum)도 인기 있는 종으로 꼽히는 안스리움입니다.
안스리움 크리스탈 호프는 시중에는 소개되지 않은 안스리움 크리스탈리넘의 두 가지 교배종을 다시 교배시켜 생산된 새로운 품종입니다.
5.안스리움 키우기
햇빛은 식물이 살아가는데 있어서 꼭 필요한 요소입니다. 18~26℃ - 포근한 온도에서 무난하게 잘 자랍니다. 안스리움 키우기 방법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70% 이상 - 여름 날씨의 습한 환경을 좋아합니다. 따듯하고 공중에 물기가 많은 상태를 좋아합니다..클라리네비움이 빠르게 성장하는 봄 가을에는 보통 주 1 ~ 2회 겉흙이 마르면 화분 밑으로 물이 흘러 나올만큼 듬뿍 주세요.
상토는 전체 흙의 70%면 충분해요.배수가 좋은 흙. 피트모스와 펄라이트를 기초로한 배양토가 좋으며 수경재배도 가능합니다.
봄~가을 희석한 액체비료를 주고 년1회 정도 분갈이 해주며 과한 비료는 모자란 것보다 좋지 않습니다. 꽃을 많이 보려면 인 함량이 높은 비료를 사용해야 하며 병충해는 응애. 특히 건조하면 응애가 잘 생깁니다.
6.안스리움 물주기
8월 25일 탄생화 안스리움을 포함하여 식물을 키우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하는 실수가 물을 너무 많이 주는 것입니다.
안슬렘 물을 주기 전에 먼저 화분의 흙이 얼마나 말라 있는지 확인하는 습관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
실내 온도나 습도에 따라 물을 주는 주기가 달라져야 하기 때문에 일률적으로 며칠에 한 번씩 물을 줘야 한다고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대개 여름에는 일주일에 한두 번, 겨울에는 2~3주에 한 번 물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7.안스러움 가지치기
안수리움은 적절한 온도에서 겨울 휴면 주기를 갖지 않습니다. 다시 말해, 낮이 짧아짐에 따라 성장은 둔화되지만 잎은 죽지 않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가지치기가 어떤 의미를 가질까요?
가지치기는 특정 계절에 의존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가장 이상적인 시기는 꽃이 피기 전까지 기다렸다가 가지치기하는 것이며, 꽃이 피고 나서 약 한 달이 지나야 합니다.
데드헤딩을 할 때는 늦봄이나 꽃이 몇 개만 지고 있을 때가 좋습니다. 갈색 또는 노란색 잎을 발견하면 항상 가지치기를 해야 합니다. 성장기 동안 병든 잎이 있는지 주의깊게 살펴보고 필요시에는 제거하세요.
8.안스리움 관리법
빛이 충분하면 실내에서라도 계속 자라면서 꽃을 피울 수 있으며 적어도 5,000 Lux의 광도를 쪼여 주면 꽃을 피울 수 있습니다.
화분의 흙이 마른 후에 물을 주면 습해서 뿌리가 썩는 것을 예방할 수 있으며 적어도 상대습도는 최소한 40% 이상으로 유지합니다.
비료를 줄 때 주의가 필요하고 실내에서 응애와 깍지벌레에 침해당하기 쉬우므로 정기적으로 해충이 발생하는지 관찰해야 합니다.
3개월에 한 번 정도 비료를 주고 실내온도는 10℃ 이상으로 유지하며 찬 곳이나 바람이 들어오는 곳은 피해야 합니다.
9.안스리움 주의사항 5가지
안스리움의 모든 부분은 칼슘 옥살레이트의 존재로 인해 인간에게 독성이 있으므로 어린이들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두세요.
식물의 일부를 씹거나 섭취할 때 발생하며, 수액과의 접촉으로 인해 알레르기 반응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중독 증상은 중등도로 입과 목의 통증과 자극, 삼키기 어려운 쉰 목소리, 입과 목의 물집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피부 발진, 작열감, 염증 및 자극은 수액과의 접촉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우발적인 섭취 또는 접촉을 피하십시오.
안스리움을 부러뜨렸을 때 나오는 수액을 만지거나 마시면 심한 알레르기 반응이나 호흡곤란,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10.마무리
오늘은 안스리움 꽃말 효능 키우기 종류 물주기 가지치기 관리법 정리를 공유해보았습니다. 읽어보니 어떠신가요? 다른 정보도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